본문 바로가기

[제천, 단양]청풍나루 유람선 인터넷 예약부터 승선 그리고 충주호 풍경

반응형

충주호 유람선 요금표

 

10월 중순 부터 11월 중순까지 단풍이 절정이라 충주호 유람선 여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내륙에서 유람선은 처음 타보는 것인데 재미 있었습니다. 충주호 경관도 훌륭했습니다. 가을 뿐 아니라 봄에 벚꽃이 피거나 겨울에 눈이 내릴 때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유람선 승선권은 현장 매매도 가능하지만 인파가 몰리는 성수기 때는 인터넷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승선까지 빠른 처리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주호 유람선 예약하기)

 

반응형

 

https://www.chungjuhocruise.com/

 

충주호관광선 온라인할인예약센터

단양가볼만한곳,충주가볼만한곳 충주호관광선은 유람선, 도선 허가를 받아 장회,청풍호,도담삼봉,단양팔경 등을 운항하는 선사입니다.

www.chungjuhocruise.com

1. 예약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예약하기" →  "온라인 예약" 을 선택합니다.

 

2. 원하는 나루터를 선택합니다.

예약 페이지에 접속하면 충주호에서 운행하고 있는 나루터 4개가 있습니다. 모든 코스를 운행하는 게 아니니 코스를 잘 살펴야 합니다. 나루터 마다 운행 가능한 지점이 다르고 또 편도와 왕복이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저는 청풍나루에서 장회나루 왕복을 탔습니다. 편도도 있습니다. 또 장회나루에서 승선해 청풍나루로 올수도 있습니다. 시간은 한 시간 반 걸렸습니다.

 

다른 나루터의 예약도 같은 방식이니 결정하였으면 4개 중에 원하는 나루터를 선택합니다.

 

3. 승선 날짜와 시간 그리고 인원을 선택 후 결제합니다.

승선 날짜 선택

 

승선 시간 선택

 

승선 인원 선택

 

승선 날짜, 시간, 인원까지 선택한 다음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동의 후 결제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약 18%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 어린이 할인은 없습니다.)

 

예약확인 문자

예약이 완료되면 "하늘엔" 이름으로 카톡이 옵니다. 아래 "모바일 바코드"를 클릭하면 예약자 정보와 QR코드가 열립니다. 현장에서 예약자 확인용인데 승선 신고서의 이름과 전화번호로도 본인 확인이 됩니다.

청풍나루

청풍나루는 제천시 "청풍문화재단지", "청풍케이블카" 앞쪽에 있습니다.

승선 20분 전까지 현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선착장까지 계단 경사가 있어서 어린이와 노인은 위험 할 수 있습니다.

 

4. 청풍나루 선착장에 도착 후 바로 "승선신고서" 작성

선착장 안에 매점과 매표소가 있습니다.

표를 받기 전에 먼저 입구에 비치 된 "승선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승선자 명단을 모두 작성해야 합니다. 인터넷 예약자를 맨 위에 적고 비고란에 "예약자"라고 표시해 두면 부연 설명 없이 바로 인터넷으로 예약자를 확인하고 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승선권을 받은 후 대기하고 있는 유람선에 승선하면 됩니다.

 

청풍나루, 장회나루는 대형 유람선인데 3층까지 있습니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 앞부분(선수)에도 의자가 배치됐는데 인기가 좋아요. 앞자리에서 편하게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옥순대교. 단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