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주 가볼만한 곳, 차박, 캠핑하는 사람에게 잘 알려진 수주팔봉

반응형

수주팔봉은 얼마 전 핑클 멤버들이 출연했던 캠핑클럽에 등장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명소입니다. 특히 차박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충주 살미면에 있는 아주 조용한 마을이 최근 주말이 되면 사람들도 북적북적합니다. 방송 탄 유원지들이 그렇듯이 번잡할 거 같은데 수주팔봉은 방문객들이 질서를 잘 지켜서 그런지 번잡하지 않고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누가 시키거나 통제하는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닌데 차들을 가지런히 세워놨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로 많이 찾아오고 있는 만큼 서로 민폐가 되지 않게 질서를 잘 지키는 거 같습니다. 최근엔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알려지면서 조용하던 시골 마을에 조금씩 상업 시설들이 들어서고 있는 거 같은데 모쪼록 아담하고 정겨운 시골 풍경을 해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주팔봉 흔들다리 >

흔들다리를 건너면 수주팔봉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높지는 않지만 약간의 등산이 필요합니다. 샌들 신고 오신 분도 있었는데 위험합니다.

목계단으로 등산로가 있지만 중간에 바윗길도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로프를 잡고 올라가면 조금 수월합니다.

10분 정도 오르니 전망대가 보입니다.

< 전망대에서 내려 본 흔들다리 >
< 전망대 돌탑 >
< 하산길에 바라 본 팔봉교과 캠핑장 >

 

내비게이션으로 검색 할 때 "수주팔봉" 하시면 반대편 등산로 입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수주팔봉 캠핑장"이나 "수주팔봉 흔들다리"까지 검색하시는 걸 권합니다.

반응형